경기도, 중장년 ‘경기도형 사회 일자리’ 3천600개 만든다_연방 복권 베팅_krvip

경기도, 중장년 ‘경기도형 사회 일자리’ 3천600개 만든다_하룻밤에 포커 토너먼트 구조_krvip

경기도가 중.장년층의 사회일자리 3천 6백여 개를 창출하는 '경기도형 사회 일자리' 확대 사업을 추진합니다.

경기도는 오늘(22일) 온라인 브리핑을 갖고 이같은 내용의 '경기도 중장년 지원계획'을 확정해 발표했습니다.

일자리와 교육, 복지 등 4개 분야 25개 과제로 구성된 '경기도 중장년 지원계획'은 전담 일자리 지원센터를 설치해 재취업 기능을 강화하고 `경기도형 사회 일자리`를 확대 공급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경기도 일자리재단 산하에 중장년 재취업 지원을 전담하는 일자리 지원센터가 설치돼 경력설계와 직업훈련, 창업지원 등을 맡고 일자리 발굴 사업도 하게 됩니다.

또,경기도형 사회일자리 3천 6백여 개 창출을 목표로 중.장년층이 참여하는 생애주기별 성장지원단을 모집해 아동 돌봄과 등·하원 돌봄, 청소년 교육 지원, 청년 면접 상담 등의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경기도 생활기술학교 수료생이 취약계층에게 도배, 타일과 같은 생활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배움 사회공헌단'과 중장년 경력과 수요에 맞게 사회 일자리를 알선하는 '경력 맞춤형 사회공헌단'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또 인력과 시설을 갖춘 도내 대학을 '경기도 중장년 앙코르 대학'으로 지정해 평생교육 과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중장년층이 겪는 갈등과 우울, 관계 완화를 위한 마음 돌봄과 심리 상담, 여가활동 지원 등 건강관리 사업도 추진합니다.

지난해 기준 만 50세 이상 65세 미만 경기도 중장년 인구는 306만명으로, 경기도 전체 인구의 23.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