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비상대책위 긴급회의…대선테마주 감시강화_스피드다오 비디오 슬롯_krvip

거래소 비상대책위 긴급회의…대선테마주 감시강화_명확한 프로모션 승리 휴대폰_krvip

한국거래소는 10일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파면 결정 직후 시장운영 비상대책위원회를 열어 급등락세를 보인 '대선테마주'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기로 했다.

비상대책위원회에는 정찬우 거래소 이사장을 비롯해 유가증권·코스닥·파생상품·경영지원·시장감시 등 각 부문장과 상임감사 등이 참석했다.

거래소는 이날 회의에서 박 전 대통령 파면 이후 금융시장이 불안해질 가능성에 대비해 시장 상황과 국내외 증시동향을 면밀히 점검하기로 했다.

특히 대선테마주 등 일부 종목의 주가 급변동에 편승한 루머가 투자불안 심리를 조장하지 않도록 불공정거래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할 계획이다.

거래소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지난해 12월부터 시장운영 비대위를 구성하고 정국 혼란을 틈탄 주가조작, 내부자거래, 공시위반 등 시장질서 교란 행위를 감시해왔다.

특히 대선 정국이 본격화함에 따라 이상 급등현상이 계속되는 종목을 '집중관리 종목'으로 지정해 단일가 매매를 적용하고 필요하면 금융당국과 공동조사에 나서는 등 테마주 과열현상을 사전에 차단하는 데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